Saturday, 28 November 2015

요가 호흡 에는 여러가지 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피곤함을 느낄때는
카팔라바티 (Kapalahati) 호흡을 하게된다.카발라바티 호흡은 혈액에 엄청난 산소 혈액을 공급하고 희열을 가져오는 동시에 몸 전체에 에너지를 공급해 준다. 자연호흡에서, 흡입은 근육에 의해 활성화 되는 적극적인 과정이고 , 반면에 발산 작용은 수동적이며 탄력적인 폐의 수축으로 인한것이다. (영문 출판 요가 지도법중 발췌).
스트레스로 인한 자기 마음과 몸 상태를 고요히 지켜보면 아이같은 행동들을 할 떄가 있다. 위로 받고 싶은 마음이다. 그러나 스트레스로 인한 반작용 들은 그 어떤것들로 채운다고 해서 해소가 되지 않는다. 그럴때 스트레스와 함께 자신의 몸을 잠시 가만히 놔둬 보자. 자신이 15분 동안만 그 어떤 것에 휘둘리지 않고 놓여져 있는 상태를 지켜보는 일 조차도 쉽지 않을 수도 있다. 그러나 밥을 먹듯이 화장실에 가듯이 중요한 일 이라고 각인을 해 놓고 나면 쉽게 훈련을 할수도 있을 것이다.
호흡은 기도 이며, 겸손의 지향이며, 감사의 충족이며, 내가 살이 있는 이유이다..